본문 바로가기
생활속 기록들

정든집민박에서 만난 추억의 맛 눈 오는 어느 날

by 산체리체리 2024. 10. 4.

눈꽃이 날리던 비금도에서의 추억의 맛




 드넓은 한려수도를 바라보는 비금도에는 정든집 가든 민박이라는 따뜻한 오아시스가 자리 잡고 있었다.  눈꽃이 날리는 겨울날, 우리 일행은 그 민박을 찾아갔고, 도착하자마자 주인 내외분의 따뜻한 환대를 받았다. 풍부한 반찬과 함께 나온 영양 가득한 영양탕은 추위에 떠는 우리 몸을 보신해주었고, 신선한 재료로 만든 맛있는 양과 염소요리는 비금도의 진수를 알려주는 듯했다. 눈 덮인 마을을 걸으며 마주치는 사람들은 모두 친절했고, 호젓한 설경 속에서 우리는 과거의 추억을 이야기하며 즐거운 시간을 보냈다. 저녁 무렵에는 마을의 맛집을 찾아 수육을 맛보았고, 그 맛은 입안에서 녹아 버릴 정도로 환상적이었다. 비금도민박에서의 그 하루는 추위로 얼어붙은 겨울날에 봄바람처럼 우리의 마음을 따뜻하게 해준 추억이 되었다. 이 곳에서 만난 좋은 사람들과 맛있는 음식, 눈 덮인 마을의 아름다움은 내 마음속에 영원히 간직될 것이다.



정든집 가든 민박의 따뜻한 환대




 비금도 가든 민박은 한려수도를 마주보는 아름다운 한옥 펜션으로, 안마당에는 푸르른 잔디밭과 꽃들이 피어 있었다. 주인 내외분은 마치 오랜 친구처럼 우리를 맞이해주었고, 짐을 나르고 방까지 안내해주시며 친절하게 객실 시설을 설명해주셨다. 방은 전통적인 한옥 양식으로 꾸며져 있었고, 넓고 깨끗하며 따뜻했다. 침구도 푹신푹신하고 깨끗해서 편안하게 잠을 잘 수 있었다. 욕실에는 욕조와 별도의 샤워실이 마련되어 있었고, 편리하게 사용할 수 있었다. 가장 마음에 들었던 것은 안마당 전망이었는데, 눈 덮인 한려수도와 비금도 마을의 풍경이 한눈에 들어와 정말 아름다웠다.민박 주변에는 맛있는 음식점과 카페가 많았고, 산책하기에도 좋은 길이 많이 조성되어 있었다. 주인 내외분은 지역에 대해 잘 알고 계셔서, 우리가 궁금해하던 질문에 친절하게 답해주셨고, 비금도 여행을 즐길 수 있는 다양한 정보를 제공해주셨다. 정든집 가든 민박에서의 숙박은 편안하고 즐거웠으며, 주인 내외분의 따뜻한 환대에 마음이 따뜻해졌다.



영양 가득한 영양탕으로 몸보신




 비금도에 도착한 날 저녁, 우리는 민박 주인 내외분의 추천을 받아 마을의 영양탕집을 찾았다. 가게는 소박하고 아담한 분위기였지만, 손님들로 북새통을 이루고 있었다. 우리는 커다란 냄비에 끓고 있는 영양탕을 주문했고, 잠시 후에 싱싱한 재료와 풍부한 국물이 어우러진 맛있는 영양탕이 나왔다. 영양탕에는 닭고기, 돼지고기, 소고기, 채소 등이 가득 들어 있었고, 국물은 깔끔하면서도 깊은 맛이 났다. 특히 닭고기는 부드럽고 육즙이 많았고, 돼지고기와 소고기는 질기지 않고 씹힘성이 좋았다. 채소도 신선하고 바삭바삭해서 영양탕의 맛을 더욱 살려주었다. 우리는 맛있게 영양탕을 먹으며 추위에 떠는 몸을 보신했다. 식사 후에는 가게 주인께 영양탕에 대해 물어보았고, 주인께서는 영양탕의 재료와 끓이는 방법에 대해 자세히 설명해주셨다. 영양탕은 몸을 따뜻하게 하고 영양을 공급하는데 좋은 음식이라고 하셨다. 우리는 비금도에서 맛있는 영양탕을 먹으며 건강과 활력을 얻을 수 있었다.



비금도 맛집의 진수를 만끽하다




 비금도에는 신선한 해산물과 육류를 사용한 맛있는 음식점이 많이 있었다. 우리는 민박 주인 내외분의 추천을 받아 마을의 유명한 횟집을 방문했다. 가게는 항구 바로 앞에 위치해 있었고, 창가에 앉으면 바다를 바라보며 식사를 즐길 수 있었다. 우리는 회와 생선구이를 주문했는데, 생선은 정말 신선하고 맛있었다. 회는 물론이고, 생선구이도 바삭하게 구워져 있었고, 양념이 잘 되어 있었다. 다른 날에는 마을의 양고기 전문점을 방문했다. 가게는 작았지만, 양고기 요리가 매우 다양했다. 우리는 양고기 구이와 양고기 찌개를 주문했는데, 고기가 부드럽고 맛이 좋았다. 양고기 찌개의 국물도 깔끔하면서도 깊은 맛이 났다. 비금도에서 먹은 모든 음식이 정말 맛있어서 감탄이었다. 비금도의 맛집은 신선한 재료와 뛰어난 요리 기술을 자랑한다. 비금도를 방문하면 맛있는 음식을 맛보는 것을 꼭 체험해보길 권한다.



반찬의 풍요로움과 수육의 명성




 비금도에서 먹을 수 있는 가장 큰 매력 중 하나는 반찬의 풍요로움이다. 우리가 방문한 모든 식당에서 반찬이 정말 다양하고 맛있었다. 김치, 나박김치, 총각김치 등 다양한 종류의 김치가 나왔고, 볶음채, 튀김, 전 등의 반찬도 풍부했다. 특히 비금도의 수육은 유명한 명물이다. 우리는 마을의 수육집을 방문하여 수육을 주문했는데, 고기가 정말 부드럽고 맛있었다. 수육의 가죽은 바삭바삭하게 구워져 있었고, 살코기는 육즙이 많았다. 수육을 쌈장에 찍어 먹으면 정말 맛있었다. 비금도의 반찬과 수육은 정말 맛있고 다양해서 꼭 맛보길 권한다.



설경 속에서의 평화로운 휴식




 비금도에서의 하루를 보낸 후, 우리는 가든 민박으로 돌아와 마당에서 휴식을 취했다. 눈 덮인 한려수도와 비금도 마을의 풍경이 너무 아름다워서 사진을 찍느라 바빴다. 마당에는 의자가 놓여 있었고, 우리는 의자에 앉아 차를 마시며 여유로운 시간을 보냈다. 설경 속에서 차를 마시는 것은 정말 평화롭고 행복한 경험이었다. 눈이 조용히 내리고 있었고, 마을은 고요했다. 우리는 마당에서 오랫동안 앉아서 담소를 나누고 사진을 찍으며 여유로운 시간을 보냈다. 비금도에서의 겨울 휴가는 정말 평화롭고 즐거운 경험이 되었다.